Published on

현대모빌리티클래스 | Introduction

Introduction

석사과정 끝나고 이제 졸업이 거의 1달 남짓 남았을 무렵에 눈에 들어오는 공고가 있었다.

어디서 발견한지는 기억은 안나는데, 들어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신청하였다. 그리고 우수선발이 되면 서류면제도 된다고 하지만 나는 10월 중순말에 취직하는 것이 목표라서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음.

신청서는 의외로 짦막한 자기소개서와 작성해서 보내면 되는데, 들었던 과목 작성하는 란: 대학교 및 대학원을 구분하여 실제 수강하신 주요 전공 교과목을 각각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에는 관련 과목 적고 (기본 컴터 4대 과목이랑 지능형로보틱스 수업이랑 그래픽스 등등) 수강하면서 얻으려는 목표는 대충 "석사과정에서 주어진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휴머노이드 모델을 생성 모델을 이용한 강화학습을 통해 주어진 과제에 수행하는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단순히 시뮬레이션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 적용하는, 로보틱스를 통해 전반적인 도메인을 얻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썼었다. 제한 글자수도 적고 성심성의껏 적으면 그냥 적으면 다 되는..? 것 같다.

한 수업 개강 3일전인가? 이렇게 메일이 왔다.

그래서 여튼 오늘은 대충 뭐 있는지만 OT 듣고 수업 목차를 보니까 석사 과정 때 내가 공부했던 것들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수업 들을 것 같다...ㅋㅋㅋ 그토록 날 괴롭히고 그래픽 말썽+블랙스크린 말썽으로 2년동안 씨름하던 우분투.. 로 실습한다. 사실 한 3년 전인가? ROS 스터디하고 관뒀었는데, 이렇게 카르마가 되어 돌아올 줄 누가 알았겠음..ㅋㅋㅋ

아무튼 올 여름부터 9월까지는 pose estimation과 함께 로보틱스 두 마리의 토끼를 잡도록 노력해야겠다..ㅠㅠㅋㅋ

Authors